티스토리 뷰

 

 

판타지 공포 영화 와일들링

늑대인간의 후예

 

 

영화 와일들링

 

2017 / 판타지, 공포 / 92분

 

/ 미국 / 15세 관람가

 

 

감독 - 프리츠 붐


출연 - 리브 타일러(보안관 엘렌),


브래드 듀리프(애나의 아빠),

 

벨 파울리(늑대인간 애나)


콜린 켈리(엘렌의 남동생 레이 쿠퍼)

 

 

 

 

판타지 공포 영화 와일들링

늑대인간의 후예는 산 속 오두막에서

세상과 단절된 채 아빠와 단둘이 살아가는

어린 애나의 유일한 친구이자 가족인

아빠는 늑대인간이 아이들을 잡아먹는다며

애나를 절대 밖에 내보내지 않는다.

 

작은 창문 밖으로 보이는 풍경만이

계절의 바뀜을 어렴풋이 알 뿐

아빠외에 세상과 접촉할 수 없는 갇힌

공간에서 오로지 의지하고 믿을 수

있는 건 애나의 아빠 뿐이다.

 

 

 

 

몸이 아파 침대에 누워만 있던 애나를

지켜보던 아빠가 어느 날 권총으로 자살을
시도하고 바깥 세상을 본 적이 없던 애나는

그 사건 이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다.

 

 

 

 

애나는 병원에서 보안관 엘렌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고 이후 거취를

정하기 전까지 잠시 그녀의 집에
머물기로 한다.

 

 

 

 

남동생 레이와 애틋한 감정도 생기지만
지금껏 애나의 몸이 자라지 않도록 아빠가

놓아주던 주사를 더 이상 맞지 않게 되자

그녀의 몸에서 점점 이상한 변화가 생긴다.

 

 

 

 

판타지 공포 영화 와일들링의 늑대인간

애나역 벨 파울리는 출생의 비밀을 알지

못한 채 처음으로 접한 바깥 세상에 대한

두려움과 호기심을 품은 어린아이 같은

표정으로 뛰어난 청각과 후각을 지닌 야생

본능의 이중적인 매력을 평범한 마스크로

담았는데 그녀에게 측은지심마저 들었다.

 

 

 

 

마음 따뜻한 보안관 엘렌의 남동생

레이 쿠퍼역 콜린 켈리가 반듯한

외모만큼 모범적인 이미지와 자세로

세상물정 모르는 애나를 성의껏 가르치며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판타지 공포 영화 와일들링은

늑대인간에 대한 이야기로 공포감

보다는 복잡한 감정연기와 인간적인 

감성이 두드러져 보는 내내 안타까웠다.

 

애나의 몸이 자라지 않도록 아빠가

놓아주던 주사의 의미와 자살을

시도했던 이유있는 아빠의 선택과

혼자 남겨진 애나를 남동생과

정성스럽게 보살피는 보안관 엘렌의

따뜻한 마음을 통해 그들을 가족처럼

생각한 애나가 그들을 위해 떠날 수 밖에

없는 안타까운 사연들이 잔잔한 드라마

같았던 영화 와일들링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