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잠자는 자세 왼쪽 방향으로 누워 자면 좋은 이유

 

똑바로 자는 사람, 옆으로 자는 사람, 엎드려 자는 사람, 구부려 자는 사람 등

 

잠자는 자세가 다른데 그중 왼쪽 방향으로 누워 자면 좋은 이유를 알아봤다.

 

 

 

 

왼쪽 방향으로 누워 자면 좋은 이유

 

허리 통증 감소 : 왼쪽으로 돌려 자면 척추의 압력을 풀어줘 허리 통증을 완화해 준다.

 

코골이 증상 개선 : 코골이 증상이 심하거나 수면 무호흡증 환자일 경우 옆으로 누운 자세가 바로 누운 자세보다 기도를 넓혀줘 호흡을 편하게 해주고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역류성 식도염 완화 : 위장과 췌장 등 대부분 장기가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 왼쪽으로 누워 자면 역류성 식도염과 속쓰림,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을 준다.

 

 

 

 

몸속 독소 배출 : 왼쪽으로 누운 자세는 림프계의 순환을 도와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혈액순환 : 몸을 왼쪽으로 돌려 자면 대동맥에서 나오는 혈액양이 늘어나 혈액 순환을 돕는다.

 

간 건강 보호 : 림프계의 효율이 높아져 유해 물질이 많은 간과 신장이 건강해 진다.

 

소화기능 촉진 : 왼쪽 방향으로 자면 중력에 의해 소장에서 대장으로 음식물 이동이 원활해져 소화를 돕는다.

 

심장질환 예방 : 왼쪽으로 누워 자면 심장에 무리가 덜하고 심장을 향해 림프액이 배출돼 수면을 유도하는데 심장은 불필요하게 움직일 필요가 없어져 휴식 상태를 가질 수 있다.

 

 

 

 

 

력과 기억력 향상 : 면역력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 비장은 우리의 몸 왼쪽에 있고 림프도 왼쪽에서 아래로 독소와 노폐물을 여과하는데 왼쪽으로 잘 경우 중력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임산부와 태아 건강 : 임산부일 경우 왼쪽으로 누워 자면 태반에 연결된 탯줄에 혈액순환이 더 원활해져 태아의 건강에 유리하다.

댓글